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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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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가이드

제작교실

공통주의사항

H >  작업가이드   >  기본유의사항  > 공통주의사항

접수하신 데이터의 수정은 불가능하오니 작업가이드를 숙지하신 후 데이터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작업 데이터는 당사의 작업기준에 준해 작업하셔야 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은 작업으로 발생한 인쇄사고와 그에 따른 재작업 및 납품 지연으로
발생한 고객의 손해에 대해서 당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당사에서는 인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접수하신 데이터를 인쇄용 PDF로 변환, 고객님께 PDF 최종 승인을 받는 데이터 교정 단계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최종 승인하셔야 인쇄상품 제작이 진행됩니다.

이미지

(1) 모든 이미지는 CMYK모드로 작업해주십시오 (권장 : EPS포멧, 300dpi이상)
CMYK 작업
(2) 모든 이미지에는 OPI정보, 컬러 프로필(ICC Profile)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ICC 프로필 체크 해제
(3) 디지털 카메라 이미지 또는 홈페이지 삽입된 이미지를 사용하실 경우 RGB모드이므로 반드시 CMYK로 변환해 주셔야
고품질 이미지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용시 반드시 CMYK 변환 사용
(4) 저해상(72dpi)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고해상으로 변환해도 품질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고해상(300dpi) 이미지를 용도에 적합하게 축소, 수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5) Bitmap 모드 <TIFF파일> 로 만들어서 일러스트나 Quark에서 별도로 색을 지정하지 마십시오. 출력시 검은색 또는 CMYK 색으로 나올 수 있으며 텍스트나 다른 이미지의 색상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색상

(1) 모든 데이터의 색상은 반드시 CMYK로 작업 되어야 합니다. 특히 CMYK 이외의 별색(DIC, FOCOLTONE, PANTON, TOYO)은 최종 인쇄상품에서
지정 색상과 현저한 차이가 발생합니다. 별색 인쇄가 아닌 경우 사용한 별색은 반드시 CMYK로 변환해 주셔야 합니다.
모든 데이터의 색상 CMYK로 작업
(2) 모니터 화면에 표현되는 색상(RGB)과 최종 출력, 인쇄물의 색상(CMYK)은 색구현 방식으로 색상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인쇄상품의 색상은 CMYK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3) CMYK의 색상값을 5~10% 범위 내에서 사용된 색상값은 지정한 색상과 다르게 나올수 있습니다.
특히 조판(대첩)을 하여 인쇄를 진행하기 때문에 대첩 위치에 따라 색상차이가 발생합니다.
(4) 문양, 패턴 등 같은 색상에서 색상값의 차이가 크지 않는 데이터일 경우 인쇄시 묻혀 버릴수 있습니다.
최소 20~30% 차이가 있어야 색상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서체

(1) 당사의 출력 서체를 확인 하시고 지원하지 않는 서체 반드시 윤곽선 만들기를 해야 합니다.
작업가이드 > 프로그램유의사항 > 출력서체목록
윤곽선 처리 되지 않은 서체 중 변형 되거나 누락 되어 발생한 인쇄사고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 QuarkXpress 3.3 사용 시 기본서체를 사용하시고 기본서체를 측정툴에서 (볼드, 우사, 윤곽, 음영, 강제올림, 강제내림, 임의적인 자간 행간조정)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화면과 달리 뭉치거나 시스템 기본 서체로 출력 되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기본서체 사용 측정툴사용 금지
(3) 출력 불가능한 시스템 서체 (Apple Gothic, Apple Myunjo, Seoul, 한강, 문조,국민서체)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맥시스템 기본서체 사용금지
(4) 약물, 한자는 지원되는 서체인지 확인 후, 사용하시고 특히 영문서체에서 사용한 아포스트로피, 쌍다움표 등은 출력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반드시 Illustrator에서 윤곽선 처리 후 사용합니다.
(5) Illustrator 오브젝트에 사용된 서체는 반드시 아웃라인을 적용시켜 저장후 작업해 주십시오.

트랩값 확인

* 데이터 접수 시 당사에서는 오버프린트, 녹아웃을 별도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고객께서 확인하신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1) 각 프로그램별로 트랩속성(오버프린트, 녹아웃)을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트랩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을경우 인쇄오류가 발생합니다.
(2) QuarkXpress에서 트랩속성 적용방법
QuarkXpress에서 트랩속성 적용방법
(3) 일러스트에서 트랩속성 적용방법
일러스트에서 트랩속성 적용방법
(4) InDesign에서 트랩속성 적용방법
InDesign에서 트랩속성 적용방법

오브젝트 효과

(1) Illustrator, InDesign의 그라데이션, 투명도 및 각종 효과를 사용한 부분은 반드시 레스트화, 투명도 병합을 해야 합니다.
  • ① 레스터화 설정 : 색상모드 CMYK, 해상도 300dpi, 배경색은 흰색, 옵션은 체크하지 않습니다.
  • ② 투명도 병합 설정 : 레스트화 백터 평균 100, 라인아트 및 텍스트해상도 300 ppi, 그라디언트 및 망해상도 150ppi 옵션중
    중복인쇄 및 별색보존만 체크하여 주십시오.
(2) Illustrator , Photoshop, Acrobat에서 레이어 사용시 반드시 아트웍 병합 을 하셔야 합니다. 병합하지 않아 생긴 인쇄사고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데이터 업로드

(1) 당사에서는 웹하드를 이용해 데이터를 전송받고 있습니다.
  • ① 주소 : webhard.co.kr 아이디 : ssh4230 비밀번호 : 4230
  • ② 폴더생성 방법 : 임금자명_인쇄상품명으로 폴더를 만들어 올려주십시오.
  • ③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는 폴더에 폴더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십시오.
(2) QuarkXpress 데이터는 출력용 파일모으기 하신후 .sit파일로 올려주십시오.
(3) Illustrator , InDesign 작업시 데이터는 PDF파일로 올려주십시오.

용지

(1) 인쇄기의 잉크 흐름 방향과 중양에 따라 인쇄 시 기계압이 다르므로 같은 재질의 종이라도 중량과 결이 다른 경우, 조판 배열 방향, 코팅 유무 등으로
색상 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이의 결이 한방향이나 한쪽면만 있는 일부 종이는 인쇄 판형에 따라의 방향이 바뀌거나 색상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2) 습기로 인한 종이 신축에 의해 인쇄시 종이 가장자리 부분의 인쇄 핀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쇄

(1) 같은 데이터라도 재인쇄 시 색상차(5%~10%)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색상 중요한 인쇄상품의 경우 인쇄감리를 별도로 요청하실 경우 인쇄 감리를 보실 수 있으며 인쇄감리 없이 인쇄 진행 시
5%~10%의 색상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견본은 접수하신 데이터와 동일한 색상값과 재질에 인쇄하신 견본이어야 하며 별색으로 인쇄한 견본
(별색 잉크 제조), 디지털인쇄, 컬러 프린트기는 색상견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인쇄 시 그림자 얼룩(고스트 현상), 잉크 쏠림 현상(종이신축으로 색상이 진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단

(1) 재단 시 밀림 현상이 1~2mm 내외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테두리, 띠 작업의 경우 간격이 일정하게 재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 시 텍스트, 이미지 등 재단선에서 3mm정도 안쪽에 작업하셔야
재단 시 잘려나가지 않습니다.
(3) 베다(바탕색)가 진한 인쇄물은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