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신사고하이테크(이하 “회사”라 한다)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내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중 회원가입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게재 또는 등록된 글, 문서, 이미지, 음성 및 음향, 동영상 등으로 표현된 모든 자료 또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⑧ “조판 작업”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웹하드에 업로드(접수)한 인쇄 파일에 대하여 “회사”가 “회원”의 인쇄 제품을 생산하는 첫 번째 단계로서 PDF파일 및 인쇄판을 생산하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⑨ “조판 작업 시작”이란 “회원”이 “회사”의 웹하드에 인쇄 파일을 업로드(접수)하고, 해당 주문접수의 건에 대하여 결제를 완료한 후 30분이 지나면 조판 작업이 시작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⑩ “편집·디자인 작업” 이라 함은 디자인 기획, 일러스트이미지 개발 및 수정, 사진 개발 및 수정, 편집, 텍스트 입력 등을 말합니다.
⑪ “편집·디자인 작업 시작” 이라 함은 “회원”이 디자인 기획, 디자인 시안, TEXT, 사진 등을 “회사”에 제공하고, 해당 편집·디자인 주문접수의 건에 대하여 결제를 완료한 후 30분이 지나면 편집·디자인 작업이 시작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 개정사유,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전체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회원”이 홈페이지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나 규약 등 (이하 “특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특별 약관 등”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비회원”이 홈페이지에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등록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비회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원탈퇴 처리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3. 신청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5. 기타 홈페이지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할 것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 성립시기는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절차 상에서 “회사”가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6조(회원정보 수정)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등록한 본인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홈페이지에도 수정하거나 “회사”에 알려야 하며, 그 변경사항이 수정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①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소홀 또는 타인에 의한 부정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이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조치하며, 그 조치과정 및 결과를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재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이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재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의 규정,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이용자”의 교정 및 교열의 책임)
이용자가 구매한 편집·디자인 제품에 대하여 “회사”가 작업한 편집·디자인 제품의 디자인 컨셉 검수, 색상 검수, 배열 검수, 오탈자 검수 등 기타 교정·교열 의무에 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추가 약정 사항에서 별도의 특약으로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2조(구매신청 및 결제)
①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구매하려면 “회사”가 정한 구매신청 양식에 따라 주문정보를 등록하고 대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구매신청한 제품의 대금 결제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대금 결제 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신용카드
2. 실시간 계좌이체
3. 가상계좌이체
③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청약철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3. “회원”의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또는 운영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④ 동 조 제3항에 따라서 “회사”가 “회원”이 구매한 제품에 대하여 청약철회 처리를 한 경우 결제대금에 대한 환불규정은 환불규정은 제14조(“회원”의 청약철회 효과 및 계약의 해제, 해지) 제1항과 제2항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13조(“회원”의 청약철회)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구매한 제품에 대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주문한 <인쇄 제품>에 대하여 결제완료 후 “조판 작업 시작” 전의 경우에는 “회원”은 구매한 <인쇄 제품>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서 조판 작업을 시작하였을 경우에는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주문한 <편집·디자인 제품>에 대하여 결제완료 후 “편집·디자인 작업 시작” 전의 경우에는 “회원”은 구매한 <편집·디자인 제품>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서 편집·디자인 작업을 시작한 경우에는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구매하는 제품의 청약철회 조건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제품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청약철회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14조(“회원”의 청약철회 효과 및 계약의 해제, 해지)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 의사표시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하고, “회사”가 “회원”에게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결제한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 또는 일부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계좌입금 등의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좌입금의 경우 “회원”이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요청한 경우에는 금요일에,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청한 경우에는 화요일에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환불금액을 입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고의, 과실 그 밖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청약철회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의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금융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회원”에게 지급 합니다.
② “회사”에 특별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제1항에 따라 3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결제대급을 환급할 수 없는 때에는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고, 최대한 신속하게 결제대금을 환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③ 청약철회 기간의 경과로 계약이 체결된 경우 다음 각호에 따라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일방적인 사정에 의하여 계약을 해제, 해지할 경우 “회사”가 받은 결제대금은 위약벌로서 반환되지 아니하며 그 밖에 “회사”가 입은 전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을 해제, 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받은 결제대금을 본조 제1항에 따라 반환합니다.
제15조(과오금의 환불)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그 이용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계좌입금 등의 방법으로 환불할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요청하는 과오금에 대해 “회사”가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과오금 환불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또는 “회원”이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이를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회사”가 제시한 방법 중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통보
2. “회사”가 “회원”에게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계좌 등 환불에 필요한 정보 요청
3. “회원”이 환불에 필요한 정보 제공
4. “회사”는 “회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 환불 처리
※ 환불처리 방법
- 당일 결제분에 대한 과오금의 환불 : 전체 취소 후 재결제
- 결제 후 뒤늦게 과오금을 확인한 경우 - 증빙서류 보고 → 전표작성 → 재무팀에서 환불 실시
제16조(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홈페이지는 1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개별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등록한 이메일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정보의 제공 및 수신)
① “회사”는 “회원”에게 홈페이지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이메일, 전화 등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수신동의 또는 수신거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역을 제공하는 경우와“회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팩스)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20조(“게시물”에 대한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저작권)
① “회사”가 만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공한 디자인 시안, 텍스트, 사진, 자료 등 기타 데이타를 이용하여 “회사”가 편집·디자인 저작물을 작업한 경우에는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의 홈페이지 전체 및 온라인 인쇄견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노출되는 프로그램소스, 견적화면구성, 상품 설명 및 작업가이드 및 각종 샘플사진 등의 저작권은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당연히 “회사”에 속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 혹은 기타에 의한 저작권 침해가 발생 할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민, 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보호)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3조(저작물의 내용에 따른 책임)
① “이용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인쇄용 파일, 디자인 기본 방향, 디자인 시안, 텍스트, 일러스트, 사진, 표 등의 내용이 제3자의 저작권 그 밖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합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인쇄용 파일, 디자인 기본 방향, 디자인 시안, 텍스트, 일러스트, 사진, 표 등의 내용이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민사·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그 손해액 전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2차적 사용)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편집·디자인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도 “회사”는 “회사”가 작업한 편집·디자인 저작물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회사”의 홍보용 인쇄물 등 그 밖의 2차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한 일러스트, 사진 등을 이용하여 만든 편집·디지인 저작물의 경우에는 “회사”의 2차적 사용이 제한됩니다.
제25조(회원탈퇴)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중인 “서비스”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탈퇴 처리가 완료 되었을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그리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필요시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③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제19조에 따라 해당 “회원”에게 통지 후 회원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회사”가 갖고 있는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7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홈페이지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불법성, 음란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 칙
① 이 약관은 2015년 4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3년 4월 1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이용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